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인기 검색어
06.22 01:00 업데이트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MOGMALL컴퍼니(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중개사이트(이하 “MOGMALL”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중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MOGMALL’이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중개를 위한 웹사이트(https://mogmall.com/)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및 판매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인 회원을 말합니다.
    4. ‘판매자’이란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사업자(간이과세, 일반, 법인 포함)인 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고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여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9. ‘적립금’이란 구매한 금액에 대비하여 회사가 이벤트로 적립되는 가상의 포인트로, MOGMALL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10. ‘MOGMALL 상품권’이란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모노그랜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일정한 가액에 상당하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온라인·전자형 등 전자적 형태의 상품권을 말합니다.
    11. ‘매매계약’이란 회사의 MOGMALL을 통한 중개에 따라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체결된 상품에 대한 구입 및 판매계약을 의미합니다.
    12. ‘수수료’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자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13. ‘정산’이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체결된 매매계약에 따라 회사가 구매자로부터 지급받은 구매대금을, 회사와 판매자 사이에 발생하는 수수료 등 비용을 제외하고 회사가 판매자에 대하여 판매대금으로 지급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14. ‘결제 대금 보호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회사에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5. ‘구매확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를 말하며,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 판매자 또는 MOGMALL에 구매여부 확정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 날 판매자 또는 회사가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할 수 있습니다.
    16. ‘직접거래행위’란 회사가 제공하는 MOGMALL 및 관련 서비스를 사용하며 알게 된 정보를 활용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로서, 이 약관에 따라 금지되는 행위를 말합니다.
    17. “희망가격 거래 시스템”이란 회사가 MOGMALL을 통하여 제공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가격 등 거래조건 흥정을 통한 거래시스템으로서, 희망가격 거래 시스템을 통하여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싶은 거래 대상 상품에 대하여 금액 등 거래조건을 요청할 수 있고, 판매자는 구매자가 제시한 거래조건에 응할 것을 결정한 경우 구매자가 요청하고 판매자가 응한 거래조건에 따라 매매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른다.
  • 제3조 (약관 명시, 설명, 개정 및 적용)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 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MOGMALL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화면초기에 명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또한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기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하여 적용되고, 개별적인 전자상거래에 따라 구매자인 회원에 대해서는 ‘구매자’와 관련한 규정이, 판매자인 회원에 대해서는 ‘판매자’와 관련한 규정이 각각 적용됩니다.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
    ― 구매자와 판매자의 물품에 대한 판매 및 구매 목적의 “중개”
    ― 구매자와 판매자의 물품에 대한 판매 및 구매 목적의 “희망가격 거래 시스템”
    ― 물품에 대한 판매 및 구매를 위한 중개 대상 상품의 “검색”기능 제공
    ― 구매자와 판매자의 물품에 대한 판매 및 구매 과정에서 에스크로를 통한 “결제대행”
    ― 구매자의 구매한 물품에 대한 “배송정보 확인”
    ― 위 1.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웹사이트 개발·운영 및 이에 부수한 업무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 MOGMALL을 통한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정보 제공
    ― MOGMALL 회원에 대한 프로모션 정보 제공
    ― 위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에 부수한 업무
    3. 기타 회사가 추가 및 개발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수정되는 등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 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회원, 비회원, 판매자, 구매자 등 이용자의 범위별로 이용범위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사가 요청하는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MOGMALL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 ② 회원가입은 만 18세 이상의 성인인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를 모두 포함합니다)가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이용자의 회원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하였다가 재가입 신청한 경우(단,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적 정보에 대하여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타인의 신분을 도용한 경우
    5. 미성년자가 가입한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내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회사에 수정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 및 수정요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수정요청하는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에 대하여 언제든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동의를 철회한 때로부터 광고성 정보 발송을 즉시 중지합니다.
  •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일차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정상적인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 혹인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전항에 따른 통지 이외에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회원에 대한 제한조치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정상적인 회원의 탈퇴를 위해서, 탈퇴 이전에 진행 중에 있는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는 방법으로 종료하여야 하며, 이 때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구매자, 판매자)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아래의 경우를 포함하여,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매매계약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즉시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및 매매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원가입 당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2. MOGMALL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중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판매자에 대하여 혹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직접거래행위 및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 및 접근하는 경우
    5.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원에 대한 금융기관 및 행정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7. 악의적인 목적으로 반복적인 거래제안만을 제시하는 행위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판매자가 판매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MOGMALL을 통하여 체결된 주문 건에 대하여 MOGMALL 상세정보 등을 통하여 제공된 배송예정일로부터 10영업일(국내배송) 혹은 30영업일(해외배송)이내 배송을 완료하지 못한 배송지연이 1년 동안 10건에 이른 경우
    9. 다음 각 목을 포함하는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가.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나. 상표권,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다. 형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마약법 등 유관 법령에 따라 유통이금지되는 상품
    라.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마. 유통에 필요한 검정 및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상품
    바. 의약품, 안경 등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사.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아. 위조품으로 신고가 접수되었거나 의심되는 상품
    자.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10.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회원이 전항에 따라 회사로부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조치를 받더라도, 매매계약취소 조치가 없는 한, 회사의 조치가 이루어지기 이전에 회원이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체결한 매매계약 기타 전자상거래는 유효하며, 그 처리에 관해서는 이 약관에 따릅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9조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 름 : 허성일
    직 위 : 팀장
    이메일 : vincentcassata63@outlook.com
    ② 회사은 MOGMALL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사가 국가기관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2. MOGMALL 중개에 따른 전자상거래, 배송 등 회사와 회원 간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의 이행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그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함에 따라 판매자 또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구매자 및 판매자의 불법행위에 따라 수사가 개시되거나 회사에 의한 수사 의뢰가 이루어진 경우, 수사기관의 요청 및 그 수사의 필요에 따라 수사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프로모션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목적의 정보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그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함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③ 판매자는 전항 제2호에 따라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에 따라서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충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 제10조 (판매자의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①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MOGMALL의 중개를 통한 전자상거래 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등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하는 경우 판매자는 이용자 및 회사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판매자의 이러한 위반행위에 따라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기타 법적·사실상 청구를 당하거나 그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판매자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제11조 (서비스 이용시 구매자의 준수사항)
    ① 구매자는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그 내용과 거래조건에 따라 구매를 진행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고 구매함에 따라 구매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구매자는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상품을 구입함에 있어 이 약관 및 MOGMALL 걸조건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구매행위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한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 상품에 대한 임의사용, 훼손, 손상, 변개, 변질 기타 상품의 가치를 하락시킬 수 있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하고, 이를 위반하여 판매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구매자가 그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2조 (판매자의 MOGMALL을 통한 판매활동)
    ① 회원은 MOGMALL 사이트가 제공하는 판매자 가입절차에 의하여 판매자로 등록을 완료한 후 판매자로서 MOGMALL을 통한 판매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판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 금융법, 전기통신사업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MOGMALL에서의 상품의 판매 활동과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자는 위조상품, 가품 등 타인의 상표권, 저작권, 디자인권 기타 지식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제품을 MOGMALL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하여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 대하여 형사고발조치 혹은 민사상 손해배상조치 기타 필요한 법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가 상품 등록시 별도로 회사에 대하여 동의한 ‘보상각서’에 따라 판매한 제품이 위조상품, 가품으로 판정된 경우 구매자에게 결제된 상품가격의 2배를 배상합니다.
    ④ 판매자는 MOGMALL을 통하여 게시되는 가격, 배송, 상품이미지 등 상품거래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관리하여야 하고 이 때 판매가격은 ‘희망가격 거래 시스템’ 등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마진, 배송비, 회사에 지급하는 중개수수료 등 여러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판매자의 책임 하에 결정합니다.
    ⑤ 판매자는 MOGMALL을 통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및 재고 관리 등 MOGMALL을 통하여 체결된 매매계약에 따른 완전한 의무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⑥ 제2항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사가 구매자 혹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기타 법적·사실상 청구를 당하거나 그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판매자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제13조 (구입자와 판매자 간 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구입자와 판매자 간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계약은 구입자인 회원이 판매자인 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MOGMALL을 통하여 구입자인 회원이 체결된 상품의 매매계약에 따라 매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는, 현금, 카드, 적립금, MOGMALL 상품권 기타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구입자가 매매대금 결제를 위하여 사용한 결제수단이 법률에 위반되거나 이 약관에 따라 예정되지 않은 등 부당한 방법에 의한 경우 구입자의 결제를 중지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③ 구입자인 회원이 체결된 상품의 매매계약에 따라 매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구매자가 스스로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한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한다.
    ④ 회사는 구입자인 회원이 체결된 상품의 매매계약에 대하여 계약체결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매매대금의 결제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일방적으로 회원의 상품의 매매계약의 전제가 되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입자와 판매자 모두에 대하여 체결된 상품의 매매계약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계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14조 (배송)
  • 가. 구매자에 대하여
    ①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구입자와 판매자 간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계약에 따른 상품의 배송은 판매자가, 구입자의 매매대금 결제 후 회사의 요청에 따라 판매자의 책임으로 진행합니다.
    ② 배송기간 등 상품의 배송과 관련된 정보는 MOGMALL 사이트 내에 판매자인 회원이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과 함께 명시되며,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배송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매매계약에 따른 상품배송이 이루어져 그 수령이 확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입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구입자에게 구매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의 송장번호를 통하여 확인한 배송 완료일을 확인한 때에, “배송 완료”처리 할 수 있고, 배송 완료로 처리된 이후 구입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의 사유를 들어 회사에 대하여 환불, 교환 등 매매계약에 따른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 할 수 없고, 판매자인 회원에 대하여 직접 이의를 제기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자에 대하여
    ① 판매자는 MOGMALL 사이트 내에 상품의 배송과 관련된 정보로서 배송기간 등을 준수하며, 배송 중 상품에 대한 멸실 및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품의 특성에 맞는 포장을 한 후 회사 및 구매자에 의하여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 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자는 상품을 배송하기 전에 구매자로부터 취소되거나 구매자가 결제처리를 하지 않은 무효한 주문인지 확인한 후 배송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물류대행·택배 업체 등 배송 위탁을 통하여 상품을 발송한 경우 구매자로부터 유효한 주문이 있은 날로부터 2영업일 내에 MOGMALL 시스템에 송장번호 등 발송 및 배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및 회사로 하여금 발송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유효한 주문이 있은 날로부터 2영업일 내에 MOGMALL 시스템에 송장번호 등 발송 및 배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는데, 해당기간 내 구매자로부터 회사 또는 MOGMALL을 통하여 주문이 취소된 경우 판매자는 상품 회수에 따른 반송비 등 비용을 부담합니다.
    ④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유효한 주문이 있은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MOGMALL 시스템에 송장번호 등 발송 및 배송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배송 또는 배송을 위한 절차에 착수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뒤, 구매자에 대하여 환급합니다.
    ⑤ 판매자가 유효한 주문에 대하여 상품을 배송하지 않는 등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MOGMALL을 통하여 체결된 매매계약이 취소되어 MOGMALL에 대하여 손해(금전적 손해와 신용·이미지·명예훼손 등 비금전적 손해 모두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가 발생하는 경우 MOGMALL은 판매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제15조 (해외배송)
    ① 판매자가 해외에서 제품을 배송하는 “해외배송”의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입자 간 상품 매매계약에 따른 해외배송을 위하여 관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판매자 및 해외 배송업체에게 제공하거나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인 회원은 해외배송 대상 상품을 MOGMALL에 판매할 목적으로 관련 상품정보 기타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해외배송에 따라 부과될 수 있는 과세 및 부가세 기타 관세법에 따라 수입신고 및 그 대행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상품 상세페이지 내에 거래정보와 함께 명시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인 회원은 과세법 등 유관법령에 따라 회사 또는 구매자에 대하여 구매자의 통관번호를 요청할 수 있으며, 통관절차가 완료된 이후에는 통관정보를 폐기하여야 한다.
    ④ 구입자인 회원은 해외배송 상품 중 관세, 세금 등 관계법령 정하는 바에 따라 관세 등 비용이 상품의 매매대금 이외에 추가로 부과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 등 유관기관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관세, 세금 등 납부 절차의 통지를 유관기관으로부터 직접 혹은 회사를 통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해외배송과 관련하여 본 조에 정한 내용을 제외하고는, 제15조(배송)에 관한 규정을 적용한다.
  • 제16조 (배송관련 분쟁 및 증빙)
    ① 판매자는 MOGMALL 시스템에 입력한 배송 관련 정보 및 송장번호 기타 정보를 통하여 배송의 착수 및 배송의 완료를 증빙할 수 있다.
    ② 판매자가 허위의 배송 관련 정보를 통하여 배송의 착수 및 배송의 완료를 증빙한 경우 그에 따른 모든 손해는 판매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그러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판매자에 대하여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단계적으로 취할 수 있다.
    ③ 판매자가 임의로 채택한 배송 위탁에 의하여, 배송의 증빙 또는 배송 정보의 확인이 되지 않아 그에 따른 구매자로의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 판매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직접 구매자에 대하여 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발송의 착수 및 배송의 완료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가 이 약관에 위반함이 없이 상품을 발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품 배송과 관련하여 구매자와 판매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러한 분쟁에 대하여 판매자에게 고지하되 그 분쟁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17조 (회사와 판매자 간 정산)
    가. 수수료
    ① 수수료는 MOGMALL을 통하여 체결된 매매계약에 따라 구매자가 회사에 예치한 결제대금의 6.8%로, 회사가 구매자로부터 예치받은 결제대금에서 공제하여 판매자로부터 지급받는 방식으로 정산된다.
    ② 수수료율 등 전항의 수수료는 회사와 판매자 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③ 판매자의 귀책으로 인한 주문취소의 경우 회사가 수취한 수수료는 판매자에게 환급하지 않습니다.
    나. 판매대금
    ① 회사는 판매자에게, MOGMALL을 통하여 체결된 매매계약에 따라 구매자로부터 예치받은 결제대금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를, “판매대금”으로 정산한다.
    ② 회사와 판매자 간 판매대금의 정산은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상품에 대한 구매확정 처리가 된 날을 기준으로 하되, 판매대금의 정산을 위한 서류 증빙이 완료된 때에 정산한다.
    ③ 화사는 판매자에 대하여 판매대금의 정산을 위하여 배송 완료의 증빙 기타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 판매자가 회사의 서류 증빙 요청에 응하지 않는 경우 판매대금 정산이 보류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불이익은 판매자에게 귀속된다.
    ④ 회사는 판매자 간 판매대금의 정산에 필요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달리 정함이 없는 한, 매월 10일에 진행한다.
  • 제18조 (회사와 판매자 간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으로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시 공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MOGMALL의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경우, 판매자가 MOGMALL을 이용하여 체결한 매매계약에 따른 환불, 교환 등 클레임 제기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의 지급을 위하여 판매자가 MOGMALL의 이용계약을 종료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판매자로부터 별도의 예치금(예시: 최근 판매 3개월간 총 MOGMALL을 통한 매매계약을 통하여 판매한 상품대금의 10%)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판매자의 선택에 따라 만약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판매대금의 정산이 남아있는 경우 해당 정산 대상 판매대금 중 일부를 공제하는 방식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경우, 판매자에 대하여 그 사유를 통지 한 후 판매자에 대한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정산이 보류되는 기간은, 그 보류의 사유가 해소되는 기간을 최대기간으로 합니다.
    1. 판매자가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한 경우
    2. 판매자가 판매한 상품에 대한 환급, 청약철회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판매자가 위조품 또는 가품을 판매한 경우
    4. 판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 및 접근하여 상품을 판매한 경우
    5. 판매자가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여 판매행위를 한 경우
    6. 판매자에 대한 금융기관 및 행정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가압류, 압류, 추심 등의 법원의 결정 및 행정처분 등에 따라 회사가 법률의 절차에 의하지 않고 임의적으로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의 정산을 할 수 없는 경우
    7. MOGMALL을 이용하여 판매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중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판매자가 구매자에 대하여 혹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8.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 제19조(환급)
    회사는 구매자가 MOGMALL을 통하여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판매자에 의하여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음이 확인된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20조 (청약철회)
    ①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매입한 구입자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물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물품 등을 공급받거나 물품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입자는 물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입자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으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회사는 이 이용약관에 따라 전항 2.호 내지 4.호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MOGMALL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명기하여 제공하지만,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판매자와 상품매매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구입자에 대하여 별도의 팝업창 등을 통하여 재차 통지합니다.
    ④ 구입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아래에 따라 회사 혹은 판매자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 회사에 대하여 청약철회 할 수 있고, 이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2.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판매자에 대하여 청약철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하는 범위 내에 필요한 경우 판매자와 구입자 간 분쟁 해결을 위하여 구입자 및 판매자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등 협조합니다.
  • 제21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의 경우, 아래와 같이 부담합니다.
    1. 청약철회가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이루어진 경우 회사
    2. 청약철회가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이루어진 경우 판매자(단 이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별개의 합의가 없는 경우에 한정하며, 별개의 합의가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 제22조 (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MOGMALL의 중개를 통하여 구입자와 판매자 간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계약에 있어서 구입자가 결제함으로써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판매자로부터 구입자에 대한 상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전자상거래상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구매자가 상품 매매계약에 따라 판매자로부터 물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 판매자 또는 MOGMALL에 구매여부 확정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 날 이후 판매자 또는 회사가 자동으로 구매확정처리 할 수 있고, 구매확정 처리 이후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매안전 서비스에 따라 구매자로부터 예치받은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에 의하여 혹은 회사·판매자에 의하여 구매확정 처리된 후 회사가 구매자로부터 예치받은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안전 서비스는 종료합니다.
  • 제23조 (지식재산권 등)
    ① 판매자는 MOGMALL을 통한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합니다.
    ② 판매자가 등록∙사용한 모든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 주장이 제기되면, 회사는 임시적으로 제3자의 지식재산권 침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에 의하여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이 소명되는 등 필요한 기간 동안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 등 게시물의 등록 및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동의를 받아, 판매자가 MOGMALL에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 및 그 게시물 일체는 판매의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SNS, 블로그 또는 회사로부터 위탁받아 회사가 운영하는 제3자의 서비스를 통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판매자의 이러한 위반행위에 따라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기타 법적·사실상 청구를 당하거나 그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판매자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제24조 (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 중 어느 당사자 일방의 귀책에 따라 이 계약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② 판매자가 위조상품 및 가품을 판매하여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 대하여 구매자가 결제한 상품금액 및 구매자에 대한 위자료를 더한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급할 수 있고,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회사가 위에 따라 구매자에게 지급한 손해배상금과 위 손해배상의 지급을 위하여 소요된 일체 비용을 즉시 지급하여야 한다.
  • 제25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와 관계없는 행위에 대한 면책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 상품 매매계약을 중개하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중개거래시스템을 제공하는 사업자입니다. 회사는 MOGMALL을 통하여 구매자와 판매자 간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한다. 따라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와 관계없는 또는 회사가 관여한 바 없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 상품 매매계약 등 전자상거래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이 약관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② 불가항력에 대한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한 서비스 장애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행위에 대한 면책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발생한 장애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 게시물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무결성, 적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보증 등 어떠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특히 회사는 MOGMALL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결정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행위자인 구매자 및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의 범법행위 등에 대한 면책
    회사는 이용자의 범법행위와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및 그에 따른 모든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음란하거나 사회질서와 공서양속을 해치는 게시물,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게시물,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일체를 침해한 게시물 등을 게시, 전송, 공중송신, 편집, 복제, 배포하는 경우 그러한 행위 및 그에 따른 결과 일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6조 (분쟁에 대한 회사의 개입)
    ①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MOGMALL을 통한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관련 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 대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회사의 행위가 개입된,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와 관련된 것이 아닌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다만,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관련 거래 정보를 관련자에게 제공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제27조 (소송 및 재판관련)
    ①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적 관할로 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한다.
  • ----------------------------------
  •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9.9.01일부터 적용됩니다.
  •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9.9.01일부터 적용됩니다.
    구매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카테고리
  1. ALL
  2. A
  3. B
  4. C
  5. D
  6. E
  7. F
  8. G
  9. H
  1. I
  2. J
  3. K
  4. L
  5. M
  6. N
  7. O
  8. P
  9. R
  1. S
  2. T
  3. U
  4. V
  5. W
  6. X
  7. Y
  8. Z
  9. ETC
검색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